사명&비전

교회
전체표어

하나님이 하셨고, 하나님이 하십니다.

2022년
표어

<예배는 우리의 심장이고, 기도는 우리의 동력입니다>

2022년 강조 사항은, 예배와 기도이다.

목표
TARGET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 요한일서 1:3

1. 사귐

예배를 통해 하나님과의 사귐은 삶과 사역의 이유이자 동역이 됩니다.  하나님과의 사귐은 이웃 (나, 가족, 소그룹, 교회, 이웃, 열방)과의 사귐으로 드러나 사명을 이루는 동력이 됩니다.

2. 누림

하나님, 사람(성도), 자연을 통해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선물로 누립니다. 신앙의 길이 때로는 고난의 길 같지만, 누림은 즐김으로 살아갈 수 있는 동력이 됩니다.

3. 확장

사귐과 누림으로 이루어지는 결과는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삶의 궁극적인 목표이자, 사명입니다.

개인적 영향선언문

현대사회는 각박하고 개인주의적인 사회여서 깊은 사귐을 가지기는 것이 힘이 듭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과의 사귐과 이웃과의 사귐을 통해 깊 누림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 30-50대의) 다람쥐 쳇바퀴 돌듯 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하나님과 이웃을 향해 활짝 열린 마음으로 깊은 사귐을 경험하고, 그것을 누림으로 삶이 부요하고 행복을 경험해야 합니다. 이것은 대그룹의 예배와 소그룹의 목장을 통해 하나님과 이웃과의 깊고 행복한 관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목회비전

중동교회에 주신 핵심 가치인 <사귐, 누림, 확장>은 다음의 부분으로 그려질 것입니다.

중동교회

  1. 예배를 통해 주님을 만나는 교회입니다.
  2. 말씀 훈련을 통해 주님을 닮아가는 교회입니다.
  3. 사랑의 나눔을 통해 함께 울고 웃는 교회입니다.
  4. 다음 세대가 더 강력한 교회입니다.
  5. 파송을 통해 복음으로 지역과 열방을 섬기는 교회입니다.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