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80506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8-05-05 17:22
작성자

자녀를 예배자로 키우십시오!(삼상 2:12-21)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십니다. 영혼이 잘되는 신령한 복을 주십니다. 생업의 복을 주십니다. 건강의 복도 주시고 만남의 복도 주십니다. 무엇보다도 우리에게는 가정의 복을 주십니다. 독처하는 것이 하나님 보시기에 좋지 못하여 배우자를 만드시고 가정을 이루도록 하셨습니다. 가정을 세우신 많은 이유 즉 목적이 있습니다. 그 중에 중요한 한 가지가 경건한 자손을 얻는데 있습니다(2:15).

자녀를 키워 가는데 부담스럽습니까? 아니면 기쁨과 감사가 넘치고 있습니까? 힘이 듭니까? 즐겁습니까? 깊이 생각하여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자녀를 하나님의 입장에서 평가하면 어떤 아들딸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우리의 자녀들을 경건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예배자로 키워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요?

 

1. 자녀를 진단하십시오(12).

오늘 본문에 보면 엘리 제사장의 아들들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들에 대한 영적인 모습을 12절에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엘리의 아들들은 행실이 나빠 여호와를 알지 못하더라.” 두 가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1) 행실이 나빴습니다.

행실이 나쁘다는 것은 쓸모없는 자들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들은 사람들 보기에 사악한 자들이었을 뿐 아니라 하나님 보시기에도 전적으로 백해무익한 존재였습니다.

그들의 행실을 구체적으로 13-17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행실에 대해서 17절에 이렇게 결론지어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소년들의 죄가 여호와 앞에 심히 큼은 그들이 여호와의 제사를 멸시함이었더라.” 예배를 무시했습니다.

 

2) 여호와 하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이 말은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국 하나님을 업신여기고 대적하는 행위를 합니다.

 

3) 우리의 자녀들은 어떤 모습입니까?

행실을 살펴보십시오. 눈앞의 자녀만 보지 말고 부모가 없는 가운데 어떤 행실을 가지고 있는가를 살펴보십시오. 자녀들이 하나님을 알고 있습니까?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있습니까? 자녀에게 속지 마십시오.

2. 여호와 하나님 앞에서 자라고 섬기도록 하십시오(18, 21).

자녀를 하나님 앞에서 자라고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도록 하는 것은 그냥 되는 것이 아닙니다. 가르치고 훈련하고 본을 보여야 합니다. 이 일을 누가 해야 합니까?

1) 자녀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십시오.

부모가 자녀의 신앙에 대해서 걱정만 하지 책임을 지기 위해 수고의 자리에 가는 일을 잘 하지 않습니다. 다른 무엇에 의존하고 맡기려고만 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모든 것 다하고, 가고 싶은 곳 다 가고, 놀고 싶은 것 다 놀고, 힘든 것은 다 피하고 나면 남은 것은 허무함만이 남습니다. 자녀를 경건한 자녀로 세우기로 처음부터 결단하고 헌신하면 부담스럽고 힘이 들어도 보람 있고,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2) 주님의 제자로 훈련시키십시오.

무엇을 가르치고 훈련시킬 것인가를 정하십시오.

언제 그 일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십시오.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가를 생각하십시오.

 

3) 주님께 기도로 맡기십시오.

한나는 사무엘을 기도로 하나님께 맡긴 모델이 되는 어머니입니다.

 

자녀들의 미래를 생각해 보십시오. 과연 어떻게 살아가는 모습일까요? 유한하고 힘이 없는 인생이 하나님을 힘입어 사는 것이 얼마나 큰 복입니까! 여호와를 힘입어 용기를 내며(삼상30:6)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는(18:29) 자녀룰 생각해 보십시오.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역이 되어 있는 아들딸의 모습을 생각해 보십시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한 주간 지내면서 들었던 말 중에 가장 힘이 된 말은 무엇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559, 524, 549, 563, 570. 내가 주인 삼은

3) 말씀(Word) :

우리의 자녀 혹은 다음 세대의 신앙과 관련하여 생각할 때 어떤 생각이 듭니까?

자녀에게 가르치고 훈련시킬 내용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어떤 방법으로 자녀를 경건한 사람으로 세워가고자 합니까?

자녀를 위해서 어떻게 기도하고 있는지 나누고 더 잘 기도할 수 있는 길은 무엇입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또 다른 좋은 예배자를 세우기 위해 함께 기도하십시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