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80603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8-06-02 18:54
작성자

예수님으로 생각을 채우십시오!(3:1-4)

예수님께서 이런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했습니다. 이에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 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었습니다(12:43-45).

우리 마음에 하나님 보다 더 사랑하는 것은 우상입니다. 우상을 해체시키고 뿌리를 뽑으면 반드시 그 자리에 예수 그리스도를 심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 우상이 자리 잡으며 자라기 때문입니다. 우상들을 버리고 예수님께 의지하기 전에는 진정한 변화가 일어난 것이 아닙니다. 주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우리 주님은 지금의 관계보다 훨씬 더 친밀하고 깊은 교제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위에 것을 생각하라하십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나를 위해 하신 일과 주시는 것들을 제대로 알아보고, 그로 인해 기뻐하고, 그 곳에서 안식을 찾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우리 마음의 우상들을 대체할 내용들입니다. 기쁘고 즐거워야 지속하여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

 

1. 위에 것을 생각하고 찾으십시오(1).

예수님의 제자들이 전도하러 나갔다가 돌아와서 보고할 때 병든 자가 치료되고 귀신들이 나간다고 신나하며 보고했습니다. 그 때 주님이 진정으로 기뻐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셨습니다. 바로 내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고 하셨습니다(10:20).

예수님은 생명이십니다. 위에는 그리스도께서 계십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는 것을 기뻐하십시오. 주님과 연합되어 함께 있는 것을 즐거워하십시오.

 

1) 주님을 기뻐함과 회개는 반드시 동행합니다.

기뻐함이 없는 회개는 절망에 이르게 합니다. 회개가 없는 기뻐함은 얄팍하고 뿌리 깊은 변화 대신 순간적인 영감만 줍니다.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희생적인 사랑을 가장 기뻐할 때 비로소 우리는 역설적으로 우리의 죄를 가장 뼈저리게 알게 됩니다.

두려워하는 회개가 있습니다.

이것은 죄를 가지고 시내산으로 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죄 자체를 혐오하는 것을 배우지 못합니다. 죄의 매력적인 힘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직 우리 자신을 위해서 죄를 피하는 것만 배울 따름입니다.

기뻐서 하는 회개가 있습니다.

이것은 죄를 가지고 갈보리 산으로 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죄 그 자체를 혐오하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주님이 우리를 죄와 우상에서 돌아서도록 하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하시고 어떤 값을 치르셨는지를 알게 되면 죄의 사악함을 뼈저리게 깨닫게 해 줍니다.

예수님 안에서 기뻐하는것이 우상 숭배를 회개하는데 결정적인 이유는 우상들이 보통 좋은 것들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일이나 자녀를 우상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까운 우상들을 혐오하게

되면 안 됩니다. 일이나 자녀를 덜 사랑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

을 더 사랑하고 우리를 종살이 시키는 먼 우상들을 혐오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희락, 영광,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아는 것이 우상을 버리고 변화되는 결정적인 것입니다.

 

2) 그리스도에게 생각을 두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 마음에 가득 찰 때까지 묵상하십시오. 성령께서 예수님께 사로 잡히도록 일하십니다.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여야 합니다(8:13). 우상을 제거하고 주님을 섬기는 것이 배우면 되거나 기술을 익혀서 써먹는 것으로 척척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을 둔다는 것은 단순히 머리로 사고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온 마음과 온 정신과 존재가 무엇인가에 온통 매혹되어 사로잡혔다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성령이 오시면 그가 예수님의 말씀을 가르치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성령이 하시는 일은 예수님의 말씀이 다른 누구의 말보다 우리에게 더 생생하게 되기까지, 주님의 말씀이 내 마음에 와 닿게 하고 예수님의 아름다움과 그가 하신 일에 나로 하여금 완전히 반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자제할 능력이 조금이라도 생기고 인생의 골칫거리들에 대처할 수 있게 되는 길은 오직 성령의 사역 밖에 없습니다. 성령의 감동을 통해 내 중심에 자리한 우상들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합당한 예배가 우상을 대신해 주님으로 채우게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기뻐한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말해 예배입니다. 단순히 우상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나 예수님이 우상이 못주는 은혜와 평화를 준다고 말하는 것으로는 도움이 안 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자만이 주님이 주시는 진정한 은혜와 평강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성령님에 의지하여 진리가 마음에 파고들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한 번에 안 됩니다. 시간이 필요하고 점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이 모든 것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보다 더 좋은 것이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는 성도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한 주간 지내며 미소 짓게 만들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94, 85, 88, 93, 95. 내가 주인 삼은.

3) 말씀(Word) :

회개할 때, 두 가지 동기는 무엇이며 그 결과는 무엇입니까?

요즘 내 생각을 지배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으로 내 생각을 채우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예배 대행진을 통하여 당신의 예배에 변화를 가져온 것은 무엇입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또 다른 좋은 예배자를 세우기 위해 함께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