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71224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7-12-23 18:18
작성자

경배해야 하는 예수 그리스도!(2:1-12)

내일은 성탄절입니다.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신지에 대해 나누면서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본문의 내용은 동방 박사들이 아기 예수님께 와서 경배하고 예물을 드린 내용입니다. 그것은 한 마디로 예수님은 경배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1. 예수님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태어나심은 갑자기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오래전부터 예언하시고 준비해 오신 것이며, 그 예언의 성취를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 역사에서 참으로 중요한 순간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만드신 것을 감독하시며 자신의 뜻을 성취하시기 위해 나라들을 사용하십니다. 1-2장에서 나타난 꿈들은 하나님이 자신의 목적이 방해 받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실 것임을 확실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1) 헤롯 왕 때에 예수님이 오셨습니다(1).

 

2)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셨습니다(1).

베들레헴은 다윗의 고향입니다. 다윗의 자손으로 태어나셨습니다. 미가 선지자가 예언한 말씀의 성취입니다(5:2).

 

3)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찾아 왔습니다(1).

동방박사들은 유대인의 왕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그들은 발람의 예언을 안 까닭일 것입니다(24:17).

 

2. 예수님은 세상의 왕이십니다(2).

동방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왔습니다. 이들은 미가 선지자가 예언한 말씀은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왕이 태어난다면 왕궁이 있는 예루살렘에서 당연히 태어나실 것이라 생각했기에 수도 예루살렘으로 온 것입니다. 이들이 와서 찾은 사람은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냐는 것이었습니다.

 

1) 유대인의 왕이십니다(2).

2) 이방인의 왕이십니다(2).

동방박사는 이방인을 대표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예루살렘에 오게 된 목적은 오직 하나였습니다. 경배하러 왔습니다. 온 마음을 다하여 경배하고 보배 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렸습니다.

 

3) 세상의 왕이십니다.

예수님은 세상의 왕이십니다. 왕이시기에 경배를 받으심이 합당하십니다. 동방 박사들은 오직 경배를 위해서 먼 길을 왔습니다. 고귀한 인물

들로서 세상을 대표하여 아기 예수의 발 앞에 경배하기 위해 왔습니다. 아기를 찾으려는 그들의 위대한 노력은 그들의 결심을 보여줍니다

.

이것이 유대 민족이 세상에서 복의 근원이 될 것이라고 한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의 진정한 성취입니다. 이방인은 예수님께 경배 드리러 왔지만 사실 유대인들을 대표하여 누구도 오지 않았습니다. 마태는 자신의 유대인 독자들이 세계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과 그 가운데 자신들이 담당해야 할 부분을 이해하게 되기를 원했던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예수님은 악에 대한 승리입니다(3-8).

    헤롯과 메시아로 오신 예수님의 대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선과 악의 대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롯은 왕을 대적하는 자로서 진정한 왕의 생명을 빼앗아 자신이 찬탈했던 왕위를 지키려고 힘씁니다. 그의 교활하고 악한 의도와 거짓말은 악한 세상과 일치하며, 그는 세상이 하나님을 대적하고자 계획을 꾸미는 방식의 전형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2:1에서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2:4). 헤롯이나 악한 세력들이 아니라 하나님이 세상을 주관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대적하여 일어서는 자들은 모두 불행에 처하게 됩니다. 이것은 오늘날도 동일하게 일어나는 일임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은 왕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 분 앞에 경배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 분을 만나고 경배하는 사람은 순종의 삶을 살아갑니다(12). 그 분의 통치 속에 살아갈 때 최상의 삶, 최선의 삶이 됩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성탄의 소식을 전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96, 94, 122, 112, 109, 38

 

3) 말씀(Word) :

하나님의 섭리와 예언의 성취를 생각할 때 삶에 유익이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동방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온 목적은 무엇이며, 이를 통해 나의 삶에 도전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헤롯이 예수님을 해하려는 도모가 어떻게 무너지게 되며, 무엇을 깨닫게 하십니까?

박사들이 왕의 요청과 하나님의 지시 속에 하나님의 지시를 따랐습니다. 나의 순종의 우선순위는 무엇입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성탄절에 초대할 사람을 정하고 위하여 함께 기도하십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