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70423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7-04-22 17:55
작성자

복음 전해야 하는 이유!(고전 9:16-18)

살아계신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우리를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보내주셨고 우리를 살리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다가 다시 사셨습니다. 이것이 복음입니다. 생명을 살리기 위한 주님의 희생은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져야 합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셨습니다. 바울의 고백을 통해서 복음을 전해야 하는 이유를 함께 나누며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1. 복음을 전하면 상을 받기 때문입니다!(17)

하나님의 소원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는 것입니다.(딤전2:4) 우리 주님의 소원은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모든 사람들을 다 구원하여 생명을 얻고 천국에 들여보내는 것입니다. 그것을 이루는 방법이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습니다.(고전1:21)

이 일에 힘써 참여하여 생명을 살리려는 열망으로 복음을 전하면 상을 얻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1) 상을 기대하며 복음을 전하십시오.

성경은 그 행한 대로 상을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요이1:8)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합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11:6)

하나님이 주시는 상은 무엇일까요? 아마 하나님 자신이 상이 될 것입니다.(15:1)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고(12:3) 하셨습니다. 하늘의 별처럼 영원히 빛나게 하시는 것이 상입니다.

 

 

2) 내 권리를 다 쓰지 마십시오(18).

복음을 전할 때 값없이 전하고 복음으로 말미암아 내게 있는 권리를 다 쓰지 아니하는 것이 상이 되어 갑니다(18).

바울이 말하는 권리는 무엇일까요?

 

 

2. 복음을 전하라는 사명을 받았기 때문입니다!(17)

바울은 사명을 맡았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직분을 맡았다고 번역을 했었습니다. 원래 문자적인 뜻은 나는 청지기직을 부여받았다.”는 말입니다. 당시 청지기는 노계 계급에 속했습니다. 노예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를 완수해야 합니다. 이들은 임무를 수행했다고 해서 보상을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17:10).

사명을 위해서는 목숨도 아끼지 않고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않고 내어 놓았던 사람이 바울입니다.

주님이 일꾼 삼으신 것은 복음을 전파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훈련하신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복음서의 결론은 천하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말씀입니다. 가서 제자 삼으라는 말씀입니다. 이것은 다 명령입니다.

자원하여 하는 일은 때로 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사명으로 받은 일은 끝까지 감당해야 하는 일입니다.

 

 

3.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화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16)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화가 임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일을 게을리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다.(56:10) 짖지 못하는 개와 같이 되면 안됩니다(56:10).

 

 

1) 요나의 예(1:3)

 

 

2) 에스겔을 통한 메시지(3:18-21)

 

 

3) 예루살렘 교회의 예(8:1)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복음을 전하는 부득불 할 일입니다. 우리의 삶의 중심과 방향입니다. 이것을 잊고 살면 삶의 의미도 목적도 상실하게 됩니다. 주님이 주시는 상을 바라보며 열심히 복음 증거 하는 일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때로 주저 않고 싶을 때 사명을 받았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나아가서는 전하지 않으면 화가 임한다는 것을 마음에 두고 전도 대행진에 힘써 참여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봄철에 입맛을 당기게 하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320, 331, 323, 324, 325.

3) 말씀(Word) :

복음을 전하며 받은 상은 무엇입니까?

복음 전파하는 일이 사명임을 깨닫게 될 때 변화되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화가 있을 것입니다. 요나의 이야기나 에스겔을 통해 주시는 말씀이 나에게 도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복음 전하는 일을 포기하고 싶을 때는 언제이며 어떻게 극복하며 갈 수 있습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가족 중에 믿지 않는 가족은 누구이며 어떻게 전도할까를 나누고 전도 대상자를 위하여 함께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