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61106 주간 목장 모임 시트2016-11-05 18:23
작성자

믿음의 명문가를 만드십시오!(2:11-14)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이 자리에 오늘도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영광에서 영광으로 이끌어 주십니다. 믿고 의지함이 더욱 깊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도 바울은 앞부분에서 성도들이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렇게 살아가는 목적은 말씀을 빛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오늘 본문의 11절 앞에 원문에는 왜냐하면이라는 이유 접속사가 있습니다. 말씀(교훈)을 빛나게 해야 하는 이유를 말하고 있고 어떻게 하면 교훈을 빛나게 할 수 있는 에너지가 나오는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마음에 품어야 합니다(11).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주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타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인간에게 값없이 주어지는 일방적인 호의로서 그리스도를 통한 구속을 의미합니다.

주님이 나를 사랑하셔서 구원하심에 대한 바른 깨달음이 있어야 하고 주님의 사랑이 가슴에 밀려와야 합니다. 감격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 자녀들의 마음에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구원의 반열에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우리가 경험하고 체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 땅에 들어갔습니다. 그 과정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한 사람들은 평생에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2:7,10). 하나님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여호와를 떠났고 우상을 섬겼습니다. 그래서 온갖 고난을 다 당했습니다.

우리와 우리 자녀들이 은혜를 경험하고 누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성령께서 은혜를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자녀를 위해서 기도하고 자녀와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새벽에 함께 모이자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고전2:7-12).

 

 

2. 양육되고 양육해야 합니다(12).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택한 자녀들을 구원할 뿐만 아니라 영생의 소망을 이루는 날까지 바르게 살아가도륵 그리스도인들의 삶 속에서 가르치시고 훈련시키십니다. 이 훈련과 가르침은 성도의 믿음이 계속 성장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닮기까지 계속됩니다(4:13,15).

양육은 두 가지 측면에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1) 부정적인 면

이것은 소극적인 것이며 부정적인 것으로 버려야 할 것을 말합니다. 죄악을 버리는 훈련입니다.

경건치 않은 것 세상 정욕

2) 긍정적인 면

적극적으로 살아가야 할 부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근신함 의로움 경건함

3. 소망 중에 주의 재림을 기다려야 합니다(13),

 

 

1) 복스러운 소망

영생에 대한 소망입니다. 하늘에 있는 복이며, 내세에 받을 복입니다. 이 소망은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한 것입니다.

 

 

2) 주님의 재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주님의 재림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주님의 재림이 몸의 구속을 이루고 모든 구원을 완성하는 자리에 나아가도록 해 주십니다. 복음의 목적과 역할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도록 키워 주는 것입니다.

 

 

4.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14),

우리를 속량하시고 깨끗하게 하신 이유는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선한 일에 열심히 한다는 말씀은 하나님의 뜻과 교훈에 맞는 행위에 열심을 내어 주님을 따르는 삶을 말합니다. 선한 일을 열심히 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지금 어디서 일하시는가를 살펴야 하고 거기에 동참해야 합니다. 선한 일을 복음을 증거하는 일이며, 사람들을 사랑하여 섬기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행할 수 있는 열심과 능력이 주님으로부터 주어져야 합니다(벧전4:11),

이를 위해서 함께 기도하고자 합니다. 새벽에 나와 주님의 은총의 손길을 기다리십시오. 사모하며 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나의 마음을 가장 따뜻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200, 305, 309, 310, 302, 사랑의 종소리

 

 

3) 말씀(Word) :

말씀을 빛나게 하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에게 어떻게 나타났습니까?

자녀들에게 믿음을 전수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실천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선한 일을 열심히 하기 위해서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전도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