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81118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8-11-17 17:55
작성자 Level 10

감사는 훈련되어야 합니다!(살전 5:18)


추수 감사절입니다. 어떤 열매를 하나님께 올려드릴 수 있습니까?

지금은 열매가 아직 익지 않았어도 조금 지나면 열매가 무르익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나요?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범사에 감사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범사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그렇게 할 수 있는 길은 무엇입니까?

 

1.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18).

모든 일에 감사하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의도가 무엇일까요?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하시는데 맹목적으로 무조건 감사하라는 의미일까요?

하나님께는 우리를 향하신 계획이 있고 그리고 그 계획을 이루실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일을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감사는 생각 속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감사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뜻하신 것을 살피며 이루어지는 손길을 깨닫게 될 때 감사가 나오는 것입니다.

감사할 수 있도록 우리를 향하여 행하시는 주님의 손길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어 구원 받는 것입니다. 오늘도 신앙을 고백하며 나오는 것을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주님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하십니다(8:28). 우리 인생을 하나님이 빚어 가시기 위해, 맛이 있는 인생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온갖 양념이 되는 수많은 것들을 넣으십니다. 그래서 맛있는 인생이 되게 하시지요. 곧 예수님이 나를 통하여, 나의 말과 행동을 통하여 주님의 향기가 배어 나오도록 이끄십니다. 주님의 형상을 이루고 하늘의 영광을 누리도록 이끄십니다. 이것을 바로 알 때 감사가 삶에서 배어 나오는 것입니다.

 

2. 범사에 감사하는 인물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성경에는 수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그들 가운데 감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환경과 입장을 생각해 보면 우리가 감사하며 갈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몇 사람을 생각해 보십시오.

1) (1:20-22)

욥은 풍성했던 삶의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각한 것이 알몸으로 나와서 알몸으로 돌아가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하며 하나님을 찬송했습니다.

욥기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롬5:3-4절입니다.

2) 다윗(100:4, 105:1, 136:1)

다윗은 시를 많이 썼습니다. 그 내용의 주를 이루는 것들이 감사입니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지만 주님과 동행하면서 그 매 순간들 가운데 감사로 인생을 그려갔던 다윗입니다.

3) 다니엘(6:10)

죽음의 위기를 알면서도 감사를 놓지 않았던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4) 하박국(3:17-18)

하나님의 행하시는 일을 깨달을 때 구원의 하나님으로 인해 감사하며 즐거워한 인물입니다

5) 사도바울(고후12:7-9)

육체의 가시 곧 사탄의 사자를 가지고 있으면서 기뻐하며 감사하는 삶을 살아갔습니다.

6) 예수님(6:11, 11:25-26)

예수님은 작은 것에 감사하셨고, 실패의 자리에서도 감사하셨고, 슬픔의 자리에서도 감사하셨고, 십자가를 감사하셨습니다.

 

3. 감사하는 것을 훈련하십시오.

 

1) 감사 생활을 막아서는 적을 물리치십시오.

감사를 막는 적은 무엇입니까?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을 말씀드리면 욕심, 비교의식, 염려와 같은 것들입니다.

 

2) 일상에서 감사할 것을 찾아 고백하십시오.

하나님의 뜻 안에서 감사하는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합니다. 감사 일기를 쓰십시오. 매일 감사한 것을 찾아 노트를 준비하여 써 내려가다 보면 감사할 것이 너무도 많고 감사에 젖어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스트레스가 많은 생활 속에 그것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감사입니다. 안 되는 것을 되게 하며 가는 것이 훈련입니다. 감사하며 살아가면 내 삶이 변화됩니다. 감사하며 살아갈 때 행복이 있습니다. 감사를 훈련할 때 풍성한 인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나를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588, 589, 592, 날 구원하신 주 감사

3) 말씀(Word) :

당신은 어떤 부분이나 상황에서 감사하기가 가장 어렵습니까?

감사하며 살아가는 사람 중에(성경의 인물 중이나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 중에) 마음에 감동을 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신에게 감사를 방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을 살아가기 위해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실천하고자 합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이웃 중에 전도할 대상자를 놓고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