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81223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8-12-22 17:48
작성자 Level 10

영을 따라 행하십시오!(8:1-13)

 

성탄의 계절에 변함없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삶에 있어서 신앙의 원리를 바로 정리하지 못하면 승리의 삶을 살아가지 못합니다.

믿는 사람은 로마서 7장을 통해서 두 가지를 인정해야 합니다. 하나는 살아있는 동안 육의 본성이 우리 안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둘째는 내 노력, 내 의지, 내 방법으로는 이 육신의 욕망이 제어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노력하면 할수록 고치면 고칠수록 더욱 악화되고 더 좌절할 수밖에 없는 내면의 본성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오늘 본문 앞에 서야 합니다.

본문은 어떻게 하면 육신의 정욕, 죄의 본성으로부터 벗어나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영적인 삶,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 핵심은 영을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영을 따라 행하는 삶은 어떻게 이루게 될까요?

 

1. 두 가지 진리로 감사하십시오(1-4).

죄와 싸우며 곤고해 진 사람에게 큰 위로의 말씀을 하시고 있습니다. 이 진리를 바로 깨닫고 붙잡으면 우리는 영을 따라 행하는 삶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1)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는 진리(1)

이 말씀의 뜻을 충분히 이해하십니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란 예수 믿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다시 사심을 믿어 의롭다 함을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습니다. 정죄함이 없다는 말은 법률 용어로 갚아야 할 빚이나 받아야 할 형벌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어느 누구도 당신을 고발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정죄도 받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적대적으로 대하지 않으십니다. 흠결도 찾지 않으시고 형벌을 줄 어떤 것도 발견하지 않으십니다. 일시적으로만 아니라 평생에 정죄함이 없습니다.

 

2)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2)

1절은 우리가 법적인 죄의 정죄함에서 놓여났다고 말하고 2절에서는 우리가 실제적인 죄의 권세로부터 놓여났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원은 우리의 법적인 죄와 우리 내면의 타락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를 3-4절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율법이 육신의 연약함으로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이 하십니다.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셔서 속죄 제물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죄 값이 치러져 법적으로 죄가 무효가 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법적으로 뿐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도 죄를 없애기 위해 아들을 보내셨습니다.

영을 따라 행하여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십니다. 성령이 우리 안에서 역사해서 율법을 순종할 수 있는 힘을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2. 영의 일을 생각하십시오(5-8).

영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은 영의 일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사람은 육신을 따르는 사람이 있고 영을 따라 행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1) 육신의 일을 생각하는 사람은 육신을 따르는 사람입니다(5).

육신의 생각이란 무엇입니까?

육신을 따른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육신의 생각은 사망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됩니다.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2) 영의 일을 생각하는 사람은 영을 따르는 사람입니다(5).

사람만이 영을 따라 살 수 있습니다. 생각이 성격과 삶의 방식을 만듭니다.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입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닙니다(9).

그리스도의 영은 죽을 몸도 살리십니다(11).

영으로서 몸의 행실을 죽여야 합니다(13).

죄 된 습관에 대해 인정사정없이 온 마음으로 저항하십시오. 죄를 가볍게 대해서는 안 됩니다. 복음을 기억하고 삶에 적용함으로써 죄로 향했던 마음의 동기를 바꾸십시오.

 

3. 성령님을 바로 알고 성경에 민감한 삶을 살아가십시오.

성령은 우리 안에 소원을 두고 행하시는 분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십시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2018년 한 해를 돌아보며 가장 기쁜 선물은 무엇이었습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182, 183, 190, 191, 197, 오소서 진리의 성령님

3) 말씀(Word) :

결코 정죄함이 없다는 진리를 어떻게 이해하고 있습니까?

죄와 사망의 법과 생명의 성령의 법은 무엇이며, 한 주간 살아온 삶을 돌아볼 때 어디의 지배를 많이 받으며 살았습니까?

육신의 생각과 영의 생각은 어떻게 다르며 내 생각은 어디에 많이 머무르고 있습니까?

영을 따라 행하는 삶의 결과는 무엇이며 내 삶 속에서 나타나는 열매는 무엇입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년 말에 교회로 인도할 대상자를 놓고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