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70108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7-01-07 19:34
작성자

어떻게 섬기며 살까?(벧전 4:7-11)

사람은 존재하는 이유를 바르게 알아야 행복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만드신 목적이 무엇인지를 깨달아야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믿음의 백성들이 어떻게 살아가도록 말씀하셨는가를 바로 정립하고 있어야 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이 땅에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하신 것이 첫번째입니다. 그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을 좋은 예배자로 표현하는 것이 첫번째 성도상입니다. 둘째는 이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은 별개의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나님 사랑이 이웃 사랑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이웃을 향한 사랑은 기본적으로 섬김으로 표현됩니다. 섬기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에서 큰 자는 섬기는 사람입니다.

섬기는 삶을 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필요를 발견하십시오.

섬기려고 할 때 이웃의 필요가 무엇인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필요한 것이 없는데도 자꾸 돕고 섬기겠다고 하면 짐이 됩니다. 내 이웃의 진정한 필요가 무엇일까요?

 

2. 내게 주신 자원을 확인하십시오.

주님께서는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서, 또한 세상에서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서 우리에게 주신 자원들이 있습니다. 주님이 주신 은사, 열정, 비전, 시간, 경험, 능력 등 잘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3. 어떻게 섬기며 살까요?

섬기는 것은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행할 수도 있습니다만 특별하게 하는 것이 아닌 삶 자체가 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이것은 가치관이 변하지 않으면 될 수 없습니다.

 

1) 기도하며 섬기십시오(7).

만물의 마지막은 주님이 재림하는 시간입니다. 이것이 임박했습니다. 주님의 재림이 임박할수록 교회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데 그것은 사랑이 식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기도생활을 잘 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교제이며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이 우리는 능력입니다. 그래서 환경에 따라 요동하지 말고 침착하고 올바르게 마음의 중심을 잡고 기도해야 합니다.

2) 뜨겁게 사랑하십시오(8).

뜨겁게라는 말은힘껏 노력하는, 전심전력하는의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감정적으로 일시적 사랑이 아니라 의지의 결단을 가지고 행동이 수반되는 아가페적인 사랑을 열심히 해야 합니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습니다. 피차간에 있는 허물을 덮어 주고 서로를 세워주고자 하는 사랑은 죄를 덮어줍니다.

 

3) 선한 청지기로 섬기십시오(10).

모든 성도들은 청지기입니다. 청지기들에게는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주님이 은사를 주십니다. 이러한 은사는 교회를 사랑으로 세우기 위해서 주님이 배려하신 것입니다.

봉사하는 것은 상대를 섬기는 것이고 자기를 희생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섬기며 봉사해야 성장합니다. 그러면 나도 성장하게 됩니다. 함께 성장하며 가는 공동체가 교회입니다.

대접하되 원망 없이 하십시오(9).

대접하는 것은 나그네에게 사랑을 베푸는 것을 말합니다. 당시에는 그리스도인들이 쫓겨 다니면서 전도생활을 많이 했습니다.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대접하는 행위는 사랑의 행위이며 복음을 전파하는 일을 돕는 기회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그리스도를 위한 것이고 그리스도께 하는 것입니다.

 

말할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는 것 같이 하십시오(11).

말의 사용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 말씀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계시를 의미합니다. 그리스도인은 공적이든, 사적이든 간에 말할 때 하나님의 말씀처럼 해야 합니다. 이것은 마치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처럼 그대로 하라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말씀을 표본 삼아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라는 말씀입니다.

 

봉사할 때 하나님이 공급하는 힘으로 하십시오(11).

봉사할 때는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여기 공급하시는 이라는 말씀은 하나님이 아낌없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이 봉사할 수 있도록 힘을 공급해 주십니다. 그것을 힘입어 힘껏 봉사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봉사하는 것입니다.

 

4)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가? 로 점검하십시오(11).

위와 같이 섬길 때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십니다. 하나님의 교회에 덕을 세우게 됩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송구영신 예배에 받은 말씀카드의 내용은 무엇이며 어떤 도전을 줍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208, 212, 214, 216, 218.

3) 말씀(Word) :

이웃들의 필요가 무엇인지 발견한 것이 있으면 서로 나누고 이들에게 보이는 필요와 보이지 않는 필요는 무엇입니까?

나에게 가지고 있는 자원들이 무엇이며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섬기는 삶이되기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말에 덕을 세우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이웃에게 도움이 되며 주님께 영광이 되겠습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한칠삼이라는 말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 내용대로 실천할 각오를 나누고 함께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