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70625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7-06-24 17:41
작성자

기쁨을 잃지 않으려면(1:12-21)

I. 들어가는 말

앞으로 한 달간 주일 낮 예배에 말씀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빌립보서의 본문을 가지고 4번에 걸쳐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주님의 넘치는 은혜가 있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II. 본론

1. 본문내용을 함축하는 한 구절을 뽑으라면, 12절의 말씀이 적절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당한 일도리어 복음 전파에 진전이 된 줄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12)

 

2. 도대체 반전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

1) 바울이 매임을 당하고 이 사실이 모두에게 알려졌습니다.(13)

2) 바울은 바깥에서 생각지 못한 두 가지 일이 벌어진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1) 바울과 동역하던 형제 중 다수

(2) 투기와 분쟁으로(시기하고 다투면서) 사역하는 사람들(15)

3) 오늘 본문의 진짜 반전은 바울의 태도에 있습니다.

그러면 무엇이냐 겉치례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나는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1:18)

 

3. 바울은 어떻게 이런 상황 속에서도 기쁨을 잃지 않았습니까?’

1) 그리스도인들에게 고난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1) 그리스도인이 피할 수 없는 고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든 인간이 경험하게 되는 고난으로 피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우리는 그리스도인이기에 받아야 하는 고난도 있습니다.

(2) 우리는 이 세상에서 이질적인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 가장 큰 부끄러움

 

2) 자신이 역사의 주인공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1) 감옥에 갇히기 전에는 바울이 주인공인지 하나님이 주인공인지 잘 구분이 어려움

(2) 바울이 감옥에 갇히고 나자 사역의 주인공이 누구인지가 명확해집니다.

(3) 심지어 하나님은 바울이라면 절대로 쓰지 않을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사역 을 하시는 분임을 알게 됩니다.

(4) 빌립보서 1:1718절 사이의 간격

 

(1:20,21)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III. 나가면서

 

1. 대학에 선교단체에 가서 받았던 충격 중 하나

2. 성도의 기본적인 스피릿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한 주간 가장 기뻤던 일은 무엇이 있습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370. 380, 382, 383.

 

3) 말씀(Word) :

금주에 들은 설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단어는 무엇이었나요?

하나님께 화날 때는 언제였습니까? 어떤 상황이었습니까?

만약 위의 상황에서 여러분이 하나님 편에서 하나님을 위해 변호하신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상호 입장에 따라 차이가 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성도는 어떤 관점에서 세상을 이해해야 할까요?

 

4) 증거(사역)(Witness, Work) :

하나님의 관점에서 우리가 전도하기를 원하는 대상은 누가 있을까요? 그 대상자를 생각해보고 목원들과 나누고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