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90818 주간 목장 나눔지2019-08-17 17:06
작성자 Level 10

잠자는 자여 일어나라!(5:14)

 

   하나님께서 여전히 살아계셔서 이 자리에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이제는 무더운 여름도 꺾이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새벽 기도하러 일어나면 전에는 환했는데 이제는 어둑어둑 합니다. 낮이 많이 짧아진 것을 느낍니다. 느슨했던 우리의 삶을 다잡아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목장도 방학이 끝나고 함께 모여 은혜를 나누고 기도하며 사랑의 역사를 이루어야 할 때입니다.

본문에 보면 잠자는 자죽은 자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잠자는 자와 죽은 자는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부분이 비슷할까요? 잠자는 자와 죽은 자는 비슷합니다. 조금만 떨어져서 보면 잠을 자는 것인지 죽은 것인지 분간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은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죽은 자에게는 생명이 없습니다. 잠자는 자는 죽은 자와 비슷하게 보여도 숨을 쉬고 있고 그 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여기 나오는 죽은 자들은 영적으로 죽은 자를 말합니다. 예수의 생명, 하나님의 생명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바로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죽어있기에 하나님에 대한 어떤 반응도 할 수 없습니다. 영적인 활동도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오직 배후에 역사하는 사단을 향하여 반응하고 세상에 대하여 반응하며 움직입니다. 하나님을 향하여 죽은 자들입니다.

잠자는 자는 죽은 자와 비슷하게 누워 있지만 생명이 있는 자입니다. 예수를 믿어 구원 받은 백성이라는 말입니다. 깨어 일어나 활동을 해야 할 사람인데 죽은 자와 같이 누워 잠을 자고 있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주님은 이제 일어나라고 하십니다. 언제까지 잠만 자고 있을 것이냐고 하시며 깨어 일어나라 하십니다.

그러면 성경은 어떤 사람을 향하여 잠자는 자라고 할까요? 누구를 향하여 일어나라고 하실까요? 무엇으로부터 일어나라고 하실까요?

 

1. 세속적인 삶에서 깨어 일어나십시오!

본문 처음에 보면 그러므로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1-13절의 내용을 받아서 그렇게 표현한 것입니다. 위에 기록된 말씀의 요지는 믿는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사랑을 받는 자녀이기에 주님처럼 행해야 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2). 성도와 믿지 않는 사람들과는 확실하게 그 차이가 나야 합니다.

그런데 믿는다고 하는 성도가 믿지 않는 사람들과 전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잠자는 자라고 하는 것입니다.

2. 기도의 잠에서 깨어 일어나십시오!

성경을 살펴보면 기도를 하지 않거나 약해지거나 등한히 할 때 깨어 일어나라고 하십니다. 성경 말씀을 들어보십시오(13:11, 14:38, 21:36, 6:18, 4:2).

우리는 영적 전쟁하는 상황에 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우리에게는 확실한 적이 있습니다. 그 적이 원수 마귀입니다. 사단입니다. 사단은 위장된 평화를 외치며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가정이 평안해야 하지 않겠느냐? 합니다. 좋은 게 좋은 것이 아니냐고 합니다.

그런데 주님은 오히려 말씀하십니다. 내가 온 것은 거짓 위에 세워진 우리의 삶의 기반을 허물고 다시 진리의 터 위에 인생을 건설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반드시 충돌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입니다(12:51-53). 진리의 싸움입니다.

이러한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주님을 의지하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런 영적인 세력은 기도 외에는 물리칠 수가 없습니다. 깨어 기도해야 승리와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3. 사명의 잠에서 깨어 일어나십시오!(1:6)

요나의 이야기를 아시나요? 요나는 요나 한 사람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그런 목적으로 쓰여진 것이 아닙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깨우쳐 주시기 위해서 요나의 예를 들어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 말은 이스라엘이 아니라 우리를 위해 기록해서 지금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공동체 교회의 사명이 무엇인지 아느냐? 그것을 감당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주님이 교회를 세우신 목적을 바로 알고 그 아래에서 내가 어떤 역할을 감당해야 하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교회가 잠자고 있으면 안 되지요! 교회의 사명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교회 사명의 핵심은 선교적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4. 주께서 비추시는 은혜를 힘입으십시오!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주님이 힘을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망의 잠을 자지 말고 일어나야 합니다. 깨어 일어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을 목장 예배 <장년평원>

 

1) 함께 나눔(Welcome) :

여름을 지내면서 가장 마음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2) 함께 찬양(Worship) :

254, 261, 348, 361, 331,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3) 함께 말씀(Word) :

잠자는 자와 죽은 자의 차이는 무엇이며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믿지 않는 자와 구별된 나의 삶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영적 전쟁에서 깨어 있으라고 하시는데 요즘 기도생활은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주께서 내게 주신 사명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떻게 실천하고 있습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함께 증거(Witness) :

전도 대상자를 위하여 함께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