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평원

중동교회 장년평원 목장은 결혼한 장년들(65세 미만, 65세 이상은 청바지평원에서 모입니다.)이 함께 모여 목장철학과 비전을 따라, 말씀과 사랑을 나누고 교회와 이웃을 섬기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가는 소그룹 모임입니다.

목장형태는 남자 싱글, 여자 싱글, 부부목장이 있으며. 현재 3개 평원, 12개 초원, 110개의 목장에서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목장 모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동교회에 등록하시면 원하시는 사항들을 검토하여 가장 적합한 목장에 편성해드립니다.

대그룹이 모이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누리시고, 소그룹인 목장을 통해 지체들과 하나님의 나라의 실재를 더욱 깊이 나누고 체험하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제목20190210 주간 목장모임 시트2019-02-09 19:22
작성자 Level 10

예수님의 탄생과 그 목적(1:18-25)

 

설날 명절을 통해서 마음과 정을 나누고 오늘도 변함없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아와 주님을 경배하는 모든 분들 가운데 주의 은총이 충만하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사도 마태는 오늘 본문을 통해 예수님이 어떻게 태어 나셨는지와 왜 태어나셨는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 예수님은 어떻게 태어나셨습니까?

성경은 예수님께서 태어나심에 대해서 명확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18절에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여기 나심이라는 말은 기원이라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의 기원이 어떻게 되는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1) 믿음의 사람을 통해서 태어나셨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믿음의 사람들을 통해서 일하십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십니다. 믿음의 사람을 가까이 하십니다.

 

마리아의 믿음(18)

그의 어머니 마리아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마리아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마리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마리아의 믿음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누가복음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마리아는 신실한 믿음의 사람입니다.

 

요셉의 믿음(19,24-25)

요셉은 마리아와 약혼한 사람입니다. 여기 약혼이라는 말씀을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셉이 마리아와 동거하기 전에 잉태된 것이 나타났을 때의 의로운 요셉의 모습을 보십시오. 요셉은 잠에서 깨어 일어나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했습니다. 즉시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요셉은 결혼하여 아내와 함께 지내면서도 마리아가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하지 않았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25). 젊은 나이에 정욕이 일어나지만 하나님의 뜻이 잘 이루어지도록 절제한 신실한 믿음의 사람임을 볼 수 있습니다.

 

2) 성령을 통해서 태어나셨습니다(18).

예수님은 마리아가 요셉과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되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 속에는 어떤 의미가 들어 있는가를 아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호와의 권능이 성령 안에서 기적적으로 마리아에게 예수님을 잉태시키셨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아들을 이 세상에 구원자로 보내시면서 인간의 어머니는 주셨지만, 아버지를 주시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며 동시에 인간의 아들, 곧 완전한 신이시자 완전한 사람으로 태어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육신의 모양으로 나심으로 육신의 지배하던 죄와 사망의 문제를 해결할 분으로 오셨고 성령의 능력으로 잉태됨으로 인간들이 지닌 죄성을 물려받지 않으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타락으로 인해서 모든 인간이 죄 아래있었습니다. 인간 사이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다 죄인입니다. 그런데 하

나님의 성령의 개입으로 죄없이 예수님이 이 땅에 태어나시고 우리의 구원자가 되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할렐루야!

 

2.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요셉을 찾아온 주의 사자가 하는 말씀을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그 되어 진 일을 명쾌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1) 말씀의 성취(22)

예수님은 과거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2) 예수(21)

예수님 이름의 뜻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죄가 무엇입니까? 죄란 화살이 과녁에서 빗나갔다는 의미로서 하나님의 뜻에 인간의 의지와 행동이 빗나간 상태를 말합니다.

 

3) 임마누엘(23)

예수님의 또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그것은 임마누엘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죄를 해결해 주실 뿐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인정하고 느끼며 경험하고 누리며, 하나님과 더불어 살고 있음을 고백하며 살아야 합니다.

마을 목장 예배

 

1) 환영(Welcome) :

설 명절을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좋았던 것이 무엇입니까?

 

2) 찬양과 경배(Worship) :

80, 94, 104, 95

3) 말씀(Word) :

당신이 요셉이었다면 어떻게 행동했을 것 같습니까?

성령으로 잉태되어 태어나셔야 하는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로 오셨다는 내용이 나에게 주는 감동과 깨달음은 무엇입니까?

임마누엘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떻게 경험하고 있습니까?

한 주간 동안 하나님을 경험한 일과 기도하고픈 것은 무엇입니까?


4) 증거(사역)(Witness, Work) :

전도 대상자를 위하여 함께 기도하십시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중동교회